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 정말 많죠?
그런데 막상 주변사람들에게 나 블로그 한다 이야기하면
좀 신기하게 바라보거나 심지어는 그런거 왜 하느냐는 질문을 받을 때도 있습니다.
그런 거 할 시간에 자기계발을 더 하라는 눈빛으로 말이에요 ㅋㅋ

그런데 사실은 그렇게 말하는 당사자들도
실제로는 블로그의 정보들을 수도없이 이용하고
공감했으리라 봅니다. 사실 블로그로 할 수 있는 것들은 상당히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일기장으로 사용한다든지, 방문자가 많이 오도록 꾸준히 운영하여
인기를 얻는다든지 댓글을 보는 재미로 한다든지, 아니면 블로그에 배너를 달아서
용돈벌이 또는 그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낸다든지 하는 다양한 목적들이 있을겁니다.



자신의 블로그로 유입되는 경로 중
가장 많은 것은 단연 네이버입니다. 네이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검색점유율이 많은 사이트이기도 한데요
사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느 1등이라고 인정받기에는 한참 멀었을 정도로...
포털사이트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검색품질이나 검색결과 등에 대해서는
좀 뒤쳐지는 것 같습니다.

작년인가요? 리브라 라는 새로운 알고리즘을
적용시켰다 해도 아직까지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 블로그의 개설 목적 중 많은 부분이 바로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어떤 식으로
검색결과를 보여주는가에 초점을 두려고 합니다.

블로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방문자일 것이기에... 또한 그 방문자의 대부분은 네이버로부터 올 것이기에
자신의 글이 네이버의 블로그 영역에 어느 위치에 존재하는가의 중요성은 상당합니다.

초반부터 너무 많은 이야기를 하려고 했네요.
아무튼 다음 포스팅부터는 차근차근 제가 아는 것들을
좀 더 나열해보려 합니다. 그 전에 일단 블로그 스킨이나 꾸미기부터 좀 해두어야겠네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