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나 맥도날드에서 알바 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저는 경험이 없어서 햄버거를 어떻게 만드는지 잘 모릅니다. 근데 제가 아는 사람의 경험을 들어보면
크게 어려울 건 없다고 합니다. 오늘은 햄버거 만들기 게임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플래시를 여러개 찾아보면서
요리게임이 많이 있었는데 그중 나름 재밌었던 걸 골라서 올리는 겁니다.



버거마스터라는 게임인데요
메인에 나온 버거가 정말 먹음직스럽게 생겼네요.
직접 먹을 수는 없겠지만 어쨌든 요리하기에 도전해봅시다.
플레이 버튼을 눌러주세요.



일단 햄버거 사이사이에 끼워넣을
야채나 고기들을 썰어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칼로 손질하는 재료가
꽤 여러가지인 편이라서 초반에는 좀 지루할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를 이용하여
칼을 드래그해주시고 피망을 예쁘게 썰어보세요.



이번에는 패티를 만들 고기를 썰어줍니다.
햄버거 만들기 게임에서 젤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패티이기 때문에 
가로로 한번 썰고 방향을 바꿔서 한번 더 손질을 해주어야 합니다.



패티까지 손질이 완성되면 여기에 계란과 갖가지
양념을 섞어서 반죽을 잘 만들어줍니다. 재료마다 이름이 쓰여있지는 않아서
요리게임에서 어떤 것들이 들어가는지는 정확히 파악이 어렵네요.



반죽을 잘 섞어서 완성했으면
이걸 패티 모양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숟가락으로 반죽을 약간씩 덜어서 패티 덩어리
두개를 준비합니다.



날 것을 그냥 먹을 순 없으니
불에 구워야겠죠? 불을 켜주시고 고기를 팬에 올려서
굽다가 양념을 한 뒤 뒤집어서 다시 그릇에 덜어줍니다. 나머지 한개도
동일한 과정으로 조리해주세요.



이제 햄버거 만들기 게임의 거의 막바지에 왔습니다.
그동안 정성스럽게 준비한 재료들을 빵에 끼워넣기만 하면 되는데요
먼저 빵을 갈라서 반으로 나누고 양배추와 패티, 치즈를 넣고 다시 고기를 한덩어리 넣습니다.



여기에다가 맨 처음에 손질해놓은 보라색 배추와
피망, 토마토 등을 얹은 후 마지막으로 빵뚜껑을 덮은 뒤
눌러주시면 맛있는 햄버거가 완성됩니다.



요리게임 클리어 화면이네요. 실제로는
햄버거가 이렇게 빛나지는 않을겁니다. 그래도
갖가지 재료가 많이 들어간 아주 맛있는 햄버거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