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블로그에 글 작성을 안하다가
약 4개월만에 로그인을 하고 다시 글을 쓰려고하는데
계정이 휴면상태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 번거로운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건가 생각했는데 다행이도 주어진 문자만 제대로 입력하면 바로 풀어주더군요.



제가 보았던 화면입니다.
휴면 계정 안내 창인데요 그 기준이 3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을
경우 이렇게 되나보네요. 벌써 세달이나 넘었나 하는 생각도 들면서
시간 참 빠르다는 느낌도 드네요.

사실 그동안 블로그를 멈췄던 것은 아니고
추가적으로 몇 개 더 운영하느라 이 블로그를 잠시
묵혀둔 것이었죠 ㅋㅋ 그런데 그게 벌써 네달이 다 되어가다니...
다른 블로그들이 그나마 성과가 좀 있어서 다행입니다.

요즘은 광고 없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찾는 것이
더 어려울 정도로 애드센스 하나쯤은 다 달고있는데요
그러고보니 제 블로그에는 광고가 달려있지 않군요 ㅋㅋ 컨텐츠를
더 쌓고 신청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심사가 다소 까다로워졌다면서요?

어쨌든 여기저기 살펴본 결과
역시 숨은 고수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그들은 쉽게 자신들의 수익을 공개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수익공개는 대부분 소소한 용돈벌이 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올려줍니다.
그러나 그 이상의 수익을 내기위한 팁은 얻지 못하는 것입니다.


하긴 제가 돈을 많이 벌어도 그렇게 할 것 같네요.
우리나라는 땅덩어리도 좁고 인구도 많지 않은데다가 포털사이트까지
네이버 하나가 독점을 하고있는 상황이라 영어가 아주 뛰어나지 않는 이상
이 좁은 땅 한글을 사용하는 구역에서 수익을 낼 수 밖에 없습니다. 파이 나누기라고 하나요?
아무리 전세계가 연결되어있는 온라인이라고 하지만 쉽게 돈을 벌기 위해서는
그리고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한글로 되어있는 블로그로 돈을 버는 상황이죠.

결국은 키워드 싸움이라서 자신만의 키워드를
빼앗기면 그만큼 자신의 파이를 뺏기는겁니다. 그래서
많은 고수 블로거들이 조용히 돈을 많이 벌고 계시죠 ㅋㅋ

갑자기 왜 이런이야기까지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근데 오랜만에 블로그에 속마음을 다 작성하니 기분이 좋군요 ㅋ
저는 아직 허접입니다. 저도 많이 공부하고 노력해야겠죠 ㅋ
이 블로그도 띄엄띄엄이라도 글을 작성해서 조금씩이라도 키워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