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대전게임 중에서 꽤 쓸만한 플래시를
올려봅니다. 플레이스테이션에서 해볼 수 있을만한 게임인데요
용량도 꽤 커서 링크형태로 주소를 가져와야만 업로딩이 가능하더군요.
버전도 여러가지가 있는 듯하지만 이번에 소개할 것은 슈퍼스매시플래시2 0.8 이며,
다양한 캐릭터들 중에서 고를 수가 있습니다.



컨트롤 방법을 먼저 알려드리도록 하죠.
ASDW 키로 방향을 설정하고 W는 점프를 할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 키와 taunt 라고 해서 놀리기 키가 있는데 위 사진을 참고하시고요,
잡기 및 방어, 공격, 스페셜어택은 UIOP 키로 하니까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로딩 도중에 위처럼 여러 캐릭터들에 대한
소개 및 싸움 장면이 나오는데, 그냥 넘기시려면 게임화면 부분을
마우스로 한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곧바로 메인스크린으로 넘어갑니다.



트레이닝 모드도 있고, 타깃부수기
그리고 다른 컴터들과 데스매치하기 등이 있는데 저는 프리포올 버전으로
여러명과 데스매치하는 방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리치에 나오는 이치고를 선택하였고
컴퓨터는 요시를 골랐습니다. 상단 우측에서 대전할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의 갯수는 대략 서른개 가량 되는데요
생각보다 맵이 많이 있네요. 슈퍼스매시플래시2 0.8 배경또한 캐릭터마다 맞는 배경들이 있는데
그런 것과 관계없이 그냥 원하시는 걸로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운트 다운과 함께
대전을 시작할 준비를 합니다. GO! 메시지가 뜨면
그때부터 싸움을 시작하는 겁니다. 저의 상대인 요시가 보이네요.



상단 우측에는 남은시간이 표시되고
하단에는 퍼센티지가 나와있는데 저게 높을수록 데미지를 많이 먹었다는 의미 같습니다.
따라서 너무 과도한 상태가 되면 조금만 때려도 멀리 날아가버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위 화면처럼 상대를 완전히 밖으로 쳐내서
장외로 떨구면 많은 점수를 얻는 것 같습니다. 죽는 횟수는 별도로
표시되지 않는것 같은데요 어쨌든 많이 때리고 떨구는게 유리하겠죠?



시간이 모두 지나자 결과가 나왔습니다.
어찌하다보니 제가 이겼네요. 근데 이 표를 어떻게 보는건지 정확히는
이해가 안가네요. 아무튼 슈퍼스매시플래시2 0.8 게임을 직접 해보시면 꽤 재미있을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