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슈터 게임하기

게임 2014. 4. 24. 22:27






공을 쏘아올려서 같은 색깔의 공을 맞추는 형태의 게임은
단순하면서도 은근히 중독성이 있습니다. 영어로는 버블슈터라고들
많이 이야기하시는데요 오늘은 그 게임을 블로그에 올려봅니다. 용량도 가볍고
심플해서 로딩시간도 느끼지 못할 정도일 겁니다.



도움말을 확인해보니 싹다 영어로 되어있네요.
해석 되는데까지 읽어보겠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눈에 보이는 방울들을 가능하면 많이 제거하는 겁니다.
어떻게 하냐구요? 같은색깔의 공을 발사해주시고 3개 이상이 일치하면 방울들이 터지게 됩니다. 방향설정은
마우스 포인터로 해주세요. 많은 공을 한번에 깰수록 높은 점수를 줍니다. 그 다음부터는 해석도 잘 안되고
귀찮네요.

아무튼 제한선에 방울들이 닿기 전까지
최대한 많은 공들을 터뜨려주세요. 일정 시간이 지날 때마다
공들의 층이 하나씩 내려옵니다. 제한선에 공이 닿기 시작하면 버블슈터 게임오버입니다.



셋업 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사항들에 대하여
설정이 가능합니다. 배경화면의 색깔이라든지 게임 레벨,
그리고 음악이나 그래픽설정 등을 변경할 수 있어요.



배경을 임의대로 바꿔보았습니다.
회색빛을 내보았는데요 좀 탁한 느낌도 있네요.
방울의 발사와 함께 게임을 시작합니다. 녹색 공이 나와서
녹색이 뭉쳐있는 부분으로 공을 쏘았습니다.



화면의 맨 아래까지 버블들이 쌓이면
게임이 끝나면서 스코어가 나옵니다. 일반 점수와
보너스가 합산되어 계산되나본데요 저는 꽤 낮은 스코어인
2320점이 나왔습니다.



기록은 자동으로 등록이 되나본데
가장 높은점수 순으로 10개까지만 저장이 되나봅니다.
저는 처음 했으니 당연히 1위로 등극이 되었네요.



그리고 스크린의 우측 상단을 보시면
마치 인터넷 창처럼 최소화 최대화, 닫기버튼 이런 것들이 보이는데
플래시 자체 내에서는 이러한 기능들은 사용이 불가하며 버블슈터 제작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만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