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리오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자동차를 타고 레이싱을 하는 형태의 게임입니다. 저도 예전에 티비에 연결하는 오락기로
이걸 해봤었는데 경주 게임이기도 하고 다양한 아이템들이 여러가지 변수를 만들어내서
꽤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컴퓨터로 마리오카트 게임하기 플래시를
즐겨보도록 합시다.



로딩 중에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쉴드아케이드닷컴 이라고 쓰여있는 주소를 통하면
실제로 플래시게임 사이트가 나옵니다. 더 많은 게임을 하고싶으시면
한번 접속해서 둘러보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인스트럭션 메뉴를 보니까 컨트롤 방법이 나오네요.
점프는 스페이스로 하고 화살표 방향키로 움직임을 정합니다.
C 버튼은 슛을 담당합니다. 그럼 마리오카트 게임하기 조종법에 대해서는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겠죠?



한가지 아쉬운 사항이 바로
아이템의 종류가 많지 않다는 건데요, 빨강 혹은 녹색 버섯이 나오긴 하지만
이런 것들은 점수를 올려주는 것들입니다. 원래 마리오에서는 각각 몸집이 커지는 것과
보너스였는데 여기에서는 점수의 차이로 이들을 구분해두었네요.



위험요소에 대하여 말씀드리면
두가지를 설명하고 있는데 하나는 검은색 기름입니다. 그리고 또다른 하나는
바로 바윗덩어리인데요, 이것들에 맞닥드리면 자동차를 느리게 만드는 원인이 되니까
조심하세요.



레벨을 선택합니다. 여러가지가 나오지만
다음 탄으로 가려면 이전 탄을 깨야만 한다고 합니다.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게임을 시작해주세요.



캐릭은 네가지 중에서 선택가능하네요.
마리오와 피치공주, 워리오, 쿠퍼입니다. 쿠퍼의 이름이
보우서라고 나와있네요. 마리오카트 게임하기에서는 뭘 선택하든 어차피
다른 차들은 다 적이니까 아무거나 원하는 걸로 선택해주셔도 됩니다.



마리오카트 플레이 화면입니다. 경주의 의미만 안다면
어떻게 해야 클리어인지 아실겁니다. 최대한 남들보다 빨리
피니쉬 라인을 통과하면 됩니다. 컴퓨터 사양이 딸리면 게임하기 화면이
좀 버벅거릴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