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크래프트 게임

게임 2014. 5. 30. 16:27






잼이라는 것은 영어로 gem 이라고 쓰며
보석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플래시는 일종의 디펜스게임인데요
타워에 보석을 박아서 공격하는 방식이기때문에 잼크래프트 라는 이름이 붙게 되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보석과 공격이 뭔가 어울리지 않을 것도 같지만 게임 자체는 나름 재미있습니다.



플래시를 시작하기 전에 옵션으로 들어가서
사운드 볼륨과 래더링 퀄리티, 그리고 효과 등에 대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컴의 사양이 좋으면 전부 다 최대로 설정해도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퀄리티를 좀 낮춰주는 것이 원활한 게임진행에 도움이 됩니다.



인트로 스토리를 읽어봅시다.
어떤 산의 어느 곳에 마법사 한명이 있었는데 무슨 이유에 의해서
특정한 땅에 소환이 되었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단어들이 어려워서 해석이 난감하네요.
아무튼 스스로 마법사가 되어 그런 위협이나 위험을 막아봅시다.



도움말을 보시면 잼크래프트 컨트롤 방법이 나옵니다.
몬스터들과 싸우기 위해서 타워에 보석을 박으라고 하네요.
일단 상단에 있는 요소들 중 하나를 아래쪽으로 끌어내리면 보석으로 변환이 됩니다.
아마도 어떤 요소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보석의 종류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보석이 생성되었으면 마우스 드래그를 이용하여
맵 상에 위치해있는 타워쪽으로 옮겨주세요. 타워와 보석이 조합이 되어야만
제 기능을 발휘하여 몬스터들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까요?
타워는 3개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네요.
우측에 있는 보석들을 하나씩 배치시켜보겠습니다. 타워를 선택하면
별도로 설명이 나오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설치를 마치고 조금 기다리니까 몬스터들이 나오더군요.
너무 지루하다 싶으시면 스크린 왼쪽 상단에 빨리감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게임속도가 3배로 오를겁니다. 또한 몬스터 웨이브를 빨리 받고싶으면 왼쪽에 세로로 되어있는
숫자들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잼크래프트 첫번째 탄이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네요.
다시 맵으로 돌아가서 다른 지역을 선택하면 다른 스테이지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