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싸움게임

게임 2014. 7. 11. 20:20






상대방과 마구잡이로 눈덩이를 던지는 것이 아니라
주인공 캐릭터가 눈송이를 소유하면서 몬스터가 나오면
던져서 얼린 후에 처치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공격 도구가 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그럼 눈싸움게임 방법부터 살펴보도록 합시다.



화살표 양쪽 방향키로 무빙해주시고
위쪽 방향키로 점프 및 더블점프를 해주세요.
스페이스바는 눈덩이 던지기 기능입니다. 아래쪽은 집 들어가기 또는 나오기,
한쪽 방향을 두번 연속 누르면 몸을 동그랗게 만들어서 달려가기입니다.
또한 점프를 한 상태에서 아래를 누르면 땅바닥으로 파운딩을 하게 됩니다.



그럼 게임을 시작해볼까요?
좀전에 한번에 모든 설명을 해주었지만
막상 시작을 해보면 또다시 푯말에 친절하세 도움말이 나옵니다.
일단 무빙하는 방법이 나와있구요.



조금만 더 가면 점프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그런데 이 눈싸움게임 캐릭터는 펭귄인지 눈사람인지 헷갈리는 모습을 하고있네요.
어쨌든 귀엽게 생겼습니다. 부리가 있는 것을 보니 펭귄에 더 가깝다고
생각하네요.



전방에 몬스터가 나타났습니다.
스페이스바 키를 눌러서 눈덩이를 던져주세요.
명중시키면 적군이 얼어버립니다. 하지만 방심하면 안되는 것이
이 상태가 죽은 것은 아니기 때문인데요.



가까이 다가가서 얼어있는 몬스터를
몸으로 직접 터치하셔야만 드디어 처치하는 것이 됩니다.
따라서 일단 얼렸으면 바로 가까이 다가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블점프 활용법이 이제서야 나오네요.
특별한 건 없습니다. 그냥 점프키를 두번 연속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에 있는 눈싸움게임 그림을 보시면 한번의 뜀박질로 올라가기에는 다소 높은 절벽이 있습니다.
더블점프로 넘어가주면 되겠죠?



첫번째 스테이지를 클리어했습니다.
세개의 목숨 중에서 두개를 잃고 간신히 깼네요.
체력은 스크린 왼쪽 하단부분에 하트 모양으로 표시됩니다.
next level 버튼을 눌러서 다음 탄을 시작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