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보게임

게임 2014. 8. 22. 09:11






많은 게임들에서 콤보라는 것이 있습니다.
연속해서 적들을 잡거나 아니면 다른 무언가를 연속으로 이루었을 경우
계속해서 쌓이게 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combo 자체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콤보게임을 하나 소개합니다. 말 그대로 특정 숫자 이상 콤보를 계속 이루어야 클리어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런데 메인화면을 보니까 두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하나는 오리지널로써 어쨌든간 끝이 있는 버전이고, 다른 하나는 무제한 모드로
끝이 없는 버전인 듯합니다. 저는 우선 오리지날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렇게 화면만 봐서는 잘 모를 수 있습니다.
배경을 보니까 세 줄로 도움말이 나와있네요. 스페이스바 키를 이용하여 스매시를 할 수 있고
그걸 이용하여 망치로 벽을 치거나 거북이들을 때러서 콤보를 얻으라고 합니다. 또한 그것이 10000번을 넘으면
승리입니다. 스토어에 들어가서 콤보를 늘리기위한 무기들을 구매할 수 있어요.



거대 망치로 거북이를 내려찍기 전에는
위 그림처럼 클로즈업이 되는데 그런 효과때문인지는 몰라도
더 세게 후려치는 느낌이 드네요. 근데 아직은 처음이라서 10번의 콤보를
만들기도 힘듭니다. 돈을 모아서 콤보게임 내의 부가적인 도구나 무기들을 구매해야만 합니다.



돈을 어느정도 모은 후에 업그레이드 창으로 이동해보았는데요
무기 부분에 터렛과 센티널, 자뢰, 점프대 등 다양하게 구비되어있네요.
근데 이걸 산다고 끝이 아니라 직접 어느 부분에 달 것인지 위치도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터렛을 한번 달아볼까요? 이건 천장에 붙일 수 있는 무기로써
여러분들이 원하는 위치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거북이 껍데기를 한번 더 공격하여
콤보 늘리기에 도움을 줍니다.



이런 식으로 계속 옵션을 달다보면
나중에는 거의 아수라장이 될 것 같습니다.
근데 1만 콤보를 쌓으려면 어쩔 수 없습니다. 또 그런 재미로
이 콤보게임 플래시를 하는 것이구요. 그럼 10000을 향해 달려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