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피아노실력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누를 수 있는 건반의 갯수가 상당히 많기때문에 키보드의 어떤 위치에서 어떤음이 나는지만

모두 숙지하셔도 기존에 피아노를 치셨던 분들은 자연스럽게 연주도 가능할 거라고 봅니다. 근데 저는 워낙

연주를 잘 못해서 해당사항이 되지 않지만 말이죠.

 

 

메인 화면을 보시면 위와같습니다.

다 영어로 되어있긴 하지만 잘 읽어보시면 뭘 나타내는지 알 수 있습니다.

셋업하는 것에서부터 바로 시작하기, 랭킹보기, 게임로드, 자유연습 등의

메뉴가 있네요.

 

 

그럼 컴퓨터로 피아노치기 게임 컨트롤 방법을 알아봅시다.

위 그림을 보시면 색깔별로 잘 나타나있으니 하나씩

두들기면서 제대로 소리가 나는지 확인해보세요. Remap Keyboard 버튼이 있는것을 보니

사용자가 임의대로 바꿀 수도 있나봅니다.

 

 

저는 일단 자유연습 모드로

시작해보기로 했습니다. 작곡가와 노래제목 등의 정보가 나와있는데요

제가 아는 곡은 하나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냥

아무거나 랜덤으로 하나 선택해보았습니다.

 

 

연습모드이기 때문에

미션이나 이런 것도 없고 그냥 자유롭게 키보드를 두드리면서

음을 내거나 연주를 할 수 있습니다.

 

 

웬만큼 연습을 끝마치고 나서

이제는 컴퓨터로 피아노치기 미션수행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첫번째 탄은 그나마

난이도가 낮네요. 간혹가다가 두개를 동시에 눌러야하는 경우도 있지만

알파벳이라든지 숫자가 표기되어서 내려오기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스테이지 클리어 후 무언가 상장을 받았습니다.

도장도 찍혀있고 아무튼 통과한 것 같네요. 오른쪽에는 리뷰형식으로

자신이 플레이한 기록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Next Grade 표시가 나오면

해당 탄은 클리어한 것이고 다음탄으로 도전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