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키 고 해피 할로윈

게임 2014. 12. 3. 17:09





 

우리나라에는 그런 행사가 없는 것 같지만 미국에서는 매년 10월 31일에

할로윈데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다들 아시고 계실텐데 가장 먼저 호박얼굴이 생각나실 겁니다.

오늘의 게임은 몽키 고 해피 할로윈 플래시게임인데요 원숭이를 행복하게 만드는 방식의 이번 플래시는 오리지널 버전도 있지만

이번시간에 올리는 것은 좀 다른 버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리지널에서는 그냥 단순히 한 종류의 원숭이로만

플레이할 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직접 고를수가 있네요.

선택이 가능한 동물의 종류는 총 일곱가지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걸로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도 모잘라서 이번에는

모자 장식을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할로윈 버전인 만큼

호박얼굴 모자를 골라보았습니다. 대부분이 다 유령과 관련된 장식품들이네요.

 

 

스스로의 프랑켄슈타인을 만들라고 하면서

원숭이를 행복하게 하라고 하네요. 인스트럭션을 보시면

캐릭터 또는 물체들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반응시키거나 드래그하여

특정 퍼즐과 같은 것들을 풀 수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그럼 Play 단추를 눌러서

몽키 고 해피 할로윈 게임을 시작해봅니다.

 

 

첫번째 장면을 보니까 커다란 보름달이 떠있고

왼쪽에는 거리의 악사 한 명이 바이올린을 켜고 있습니다.

그의 모자를 눌러보니까 12달러를 달라고 하네요. 맵을 살펴보시면

1달러짜리 코인이 곳곳에 숨어있습니다. 우선 그것들을 다 모아야겠죠?

 

 

도구 사용하는 방법을 하나의 예시를 들어서

알려드릴게요. 어떤 화면에서는 나무에 걸려있는 꼬챙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걸 이용하여 또 다른 화면으로 이동하여 나무판자와 못으로 꽉 막혀있던 문을 부수고

그 안쪽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때로는 여러가지 힌트를 조합하여

추리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로 위와같은 화면에서처럼 말이죠.

일종의 암호를 풀어야하는 것 같은데 어느 버튼에 불을 켜야할지 모르겠네요.

아마 이 게임을 완전히 클리어하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