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의모험

게임 2014. 12. 12. 18:14





 

함정 투성이인 모험에서 살아남아 미션을 클리어 해야하는 형태의 게임입니다.

제가 아는 것만 두가지 버전이 있는데요 오늘은 1.1이 아니라 1.0버전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플래시게임의 제목은 인생함정대모험인데요 주인공이 빌리가 등장하기때문에 빌리의모험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외국인인데요 게이역할을 맡았던 배우라고 하네요. 저도 그가 찍은 작품을 보지못해서 잘은 모르겠습니다.

 

 

처음에 시작하면 쉬운모드와 어려운모드가 있는데요

일단 고르고나면 수정이 불가능한 것 같네요. 따라서 처음에 선택을

잘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물론 페이지를 새로고침을 하면 게임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는 있습니다. 

 

 

화살표 방향키로 캐릭터를 움직여주시고

X키가 점프입니다. V키는 특수능력이라고는 나오는데

알고보면 자살 버튼이니까 평소에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어려운모드를 먼저 해보았는데요 확실히 숨막힐정도로 난해하네요.

 

 

이지버전을 이전에 해봤어서 그런지

확실히 난이도 차이가 느껴집니다. 그리고 플레이를 하다보면

우리가 이미 알고있는 사람들도 나올때가 있는데요 로버트할리의 뚝배기라든지

심영 및 전대통령의 등장이 그 예입니다.

 

 

이걸 단 한판으로 깰 수 있는 사람은

아마도 없을겁니다. 일단 죽고나면 위처럼 흑인이 카드를 들고

부활할 것을 물어보는데요 "이자리에서 부활" 부분을 누르면 역시나 함정에 걸리고

실질적으로 다시 하려면 키보드에서 A 단추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도저히 버티지 못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여 비교적 쉬운모드로 빌리의모험을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고생하지 마시고 그냥 이지모드로 하시기 바랍니다.

save 버튼을 만나면 일종의 체크포인트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일단 그 푯말을 만나면

길을 잘못 들지는 않았다는 뜻이기도 한다네요.

 

 

여기에 등장하는 장애물의 종류는

꽤나 많아서 일일이 다 헤아리기도 힘들 것 같습니다.

한가지만 더 보자면 위 그림에서의 구간인 옅은 하늘색 구간은

바람이 한쪽방향으로 불기때문에 가만히 있어도 몸이 오른쪽으로 움직입니다.

그걸 감안해서 컨트롤하셔야 합니다. 어쨌든 미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