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게임

게임 2015. 1. 1. 18:34





 

가게를 차려서 사업을 한다는 것은 어찌보면 모험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요

잘 되면 정말 대박이 날 수도 있지만 잘 안되면 나중에는 빚더미에 허덕이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대부분

직장생활을 하는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업을 하려면 초기에 들어가는 자본도 만만치 않구요. 아무튼 오늘은 재미있는

장사게임을 소개하는데요 대박의 꿈을 이번 플래시에서 이뤄보시기 바랍니다.

 

 

제목은 해피마트라고 되어있습니다. 너무 평범해보이긴 한데요

등장해있는 메뉴들을 보시면 게임 새로하기와 로드하기, 크레딧정보 및

다른게임들 더 보기가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로드할 것이 없으니까 그냥

New Game 버튼을 눌러서 시작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여러분들의 마트 이름을 입력해보세요.

저는 제 블로그 주소의 앞부분을 따서 logstudy 라고 지어보았습니다.

공부라는 의미가 들어가있어서 마트와는 잘 어울리지 않는 이름이긴 합니다.

어쨌든 OK 단추를 눌러서 장사를 시작합니다.

 

 

곧장 시작하기 전에 튜토리얼 형식으로

어떤 점원이 나와서 설명을 해줍니다. 해피마트에 오신것을 환영하며

비지니스를 어떻게 운영할지에 대하여 알려준다고 하네요. 세모난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을

잘 확인해보세요. 장사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판매대가 있어야 합니다. 왼쪽에 있는 아이콘들 중에서

맨 위에있는 것을 선택하여 배치시켜주세요.

 

 

매장 내에서 녹색으로 표시되어있는 부분에다가

마우스 드래그를 활용하여 위치시키면 되는데요

아무것도 없던 매장에 드디어 무언가를 팔 수 있도록 자리가 마련되었네요.

 

 

판매대를 설치하였으니 이제 상품을 비치시켜야겠죠?

스크린 하단부분에 약이라든지 사탕, 책, 음료 등에 대한 품목으로

여러분들이 원하는 상품들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배치가 완료되었다고 생각하면

화면 왼쪽 하단에 있는 Start day 버튼을 눌러서 게임을 시작합니다.

 

 

교차로 도로변에 있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꽤 많이 다니네요.

실제로도 이렇게 많이 드나들면 정말 대박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는 업종으로 보았을때 현실에서는 편의점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아무튼 장사 잘 하셔서 돈 많이 버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