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적 의미에서 crossover 라는 정의를 찾아보면 스타일이나 활동이 두개 이상의 분야에 걸친 것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요번에 올려드리는 슈퍼마리오 크로스오버 게임 역시 기존의 마리오라는 캐릭터 외에 다른 만화에서 등장하는 캐릭을 이용하여

모험을 하실수도 있는데요 처음 하시는분들은 좀 새로우면서도 재미있다고 느끼실 것 같습니다. 매번 할 때마다 주인공을 직접

정할 수 있다는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준비화면에서는 몇가지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NewGame을 시작하기 전에 버튼셋팅으로 들어가서

콘트롤방법을 알아봐야겠죠? 그 외에 새로하기 및 로드하기, 튜토리얼 켜기

등의 메뉴들도 있습니다.

 

 

조종법이 설명되고 있는데요 화살표 방향키로

캐릭터를 움직여주시고 점프는 Z키로, 어택은 X, 스페셜 공격은

S키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특이한 점이 일시정지가 P 버튼이 아니라

숫자 1번이네요. 하지만 슈퍼마리오 크로스오버 컨트롤 방법은 

유저가 임의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 맵은 4탄 중에서 나왔던 버섯들같은데

각각의 위치에 만화 주인공들이 올라가있네요.

저 중에는 제가 아는 캐릭들도 있지만 생전 처음보는 것들도 있습니다.

저는 가장 무난하게 마리오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각각의 캐릭터들은 마치 원래 이 맵이

자신의 게임이었던 것처럼 행동한다고 합니다. 풀어서 이야기하면

마리오의 자리를 자연스럽게 대치하고있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화살표 방향키를 이용하여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저는 슈퍼마리오를 골랐으니 그를 조종하는

팁에 대해서 나옵니다. 다른걸 골라도 그에 맞는 도움말이 나올거에요.

무빙을 하는동안 X단추를 누르면 빠르게 달리기가 가능하고 꽃아이템을 먹으면

같은 버튼으로 파이어볼을 발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솔직히 크로스오버라는 점을 제외하면

그냥 마리오 골라서 옛날 추억을 되살리며 플레이해도 될 것 같습니다.

혹시나 해서 보너스 버섯이 나오는 위치까지 동일한지 확인해보았는데

역시 등장했네요. 그럼 즐겜하기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