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년 버튼 게임하기

게임 2015. 3. 14. 20:39




 

이건 원작 만화의 스토리를 어느정도 이해하고 있어야 더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대략적인 배경이야기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5억년 버튼을 누르는 아르바이트가 있습니다. 이걸 누르는 순간, 자신의 의식은 5억년동안 혼자서 살아야 합니다.

다만 그 시간이 지나고난 후에는 상당히 많은 돈을 줍니다. 대략 1000만원 정도였던 것 같네요. 현실세계로 돌아오는 순간에는

잠시동안 단추를 누른 것으로만 기억되며 기나긴 기간동안의 기억은 모두 지워집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이 만화의

주인공은 이걸 눌렀습니다. 그리고 그 5억년이라는 시간을 어떻게 보냈는지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사실 이 게임도 그 만화를 배경으로

만들어졌는지 100%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스토리상으로는

상당히 비슷하네요. 단추를 누른상태로 혼자서 오랫동안 있어야하는 상태에서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심장박동을 주고 숨을 들이쉼으로써 의식이 깨어납니다.

 

 

그리고 생각해야 합니다.

맨 위에 있는 전광판에서는 아직도 거기에 있느냐고 묻고있네요.

저 물음에 대한 대답은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앞으로도 수많은

시간들을 혼자서 지내야하기 때문이죠.

 

 

원작 만화에서도, 시간이 흐를수록

계속해서 생각을 하게되고 결국에는 빠져나오는 스토리인데

이번 5억년 버튼 게임에서도 생각하고 분석하고 합리화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그런 것들은 여러분들이 직접 버튼을 눌러서 진행해주세요.

 

 

근데 이걸 하다보면

나름대로의 규칙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생각을 3번 하면 합리화를 할 수 있다든지

합리화 과정은 두번을 거쳐야 분석이 가능하다든지 하는 것들입니다.

 

 

이제 일어서는 단계까지 왔는데요

갈수록 태산이네요. 기억하고 지식을 쌓는 과정까지 생겼습니다.

그리고 축적해놓은 것들의 압축을 푸는 스텝도 있네요. 가장 기본이 되는 단계는

생각이니까 잘 모르겠으면 일단 Think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하나하나 깨달음과 동시에

문제를 해결해나가면서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이 암흑의 공간을 무사히 빠져나갈 수 있을까요? 탈출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