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킥2007

게임 2015. 4. 13. 16:51





오늘은 플래시로 즐길 수 있는 축구게임을 하나 소개해드릴텐데요

제목이 사이드킥2007 입니다. 07년도에 나온 플래시라고 생각됩니다. 조종은 키보드로 하지만

공과 가장 가까운 캐릭터가 자동으로 지정되기때문에 선수들을 일일이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액션 버튼도 하나밖에 없어서 상대방 볼을 빼앗거나 패스, 슛을 할 때에도 동일한 키를 활용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옵션으로 들어가셔서

매치 타임이라든지 화질 퀄리티, 키 컨피그레이션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혼자서 할 때에는 화살표 방향키와

Ctrl 키를 활용하시면 되고 2인용도 필요하면, ASDW 및 스페이스바 키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드는

세가지가 있는데요 유저 대 컴퓨터, 둘이서 같이하기,

그리고 컴퓨터끼리의 대결도 시켜볼 수 있습니다. 아마 저건 둘 중에 하나로 팀을 정해서

감독의 입장에서 관람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는 컴퓨터와 대결하는 모드로 골라보았습니다.

국가선택에서 대한민국도 있는지 살펴보았는데 있더군요.

하지만 저는 스페인을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사이드킥2007 게임에서는

나라마다의 실력 차이는 거의 없을거라고 봅니다.

 

 

경기를 시작하면 이런식으로

선수들이 움직이는데요 11명까지는 아닌 것 같지만

그래도 나름 축구하는 분위기를 잘 살렸네요. 위 그림에서 저는

빨간색의 옷을 입고 있는 팀입니다.

 

 

플레이 도중에 일시정지를 원하거나

메인메뉴로 이동하고자 할 때에는 스크린 하단 우측에 있는

menu 단추를 눌러줍니다.

 

 

저는 경기 시간을 2분으로 설정하여

전반과 후반 각각 1분씩 진행해보았는데요 시간을 너무 짧게 설정해서 그런지

한 골도 나오지 않은채로 게임이 끝나버렸습니다. 무승부이거나 지게되면

다음 탄으로 갈 수 없게 되어있나보네요. 그게 아니면 그냥 단판용인지도 모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