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Hana Bank)은 우리나라의 주요 상업은행 중 하나이며, 하나금융그룹에 속해 있습니다.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인금융/기업금융/국제금융/자산관리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뱅킹과 모바일 뱅킹 서비스가 특징이며, 한국 내외에서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고객센터 > 영업점 > 영업점/ATM찾기 메뉴 순으로 들어가시거나, 바로가기 링크(영업점 찾기 < 영업점안내 < 유틸메뉴 < 하나은행 (kebhana.com))를 타고 접속하시면 하나은행 영업점/ATM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의 경우 PB영업점, 해외이주유학클럽서비스, FDI특화, 하나바이오 인증서비스, HAI Smart Self Zone(STM), 내 위치 찾기 옵션을 설정하거나 영업점명/주소/지하철역을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ATM(자동화코너)의 경우 24시간, 입금가능, 통장가능, 우체국제휴, HAI Smart Self Zone(STM), 내 위치 찾기 옵션을 설정하거나 영업점명/주소/지하철역을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 1대 이상 설치되어 있는 바이오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 인증은 바이오정보(손바닥정맥) 등록으로 본인확인 및 바이오출금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신분증 제출없이 바이오 인증만으로 은행이 정한 본인확인업무를 이용하실 수 있고, 영업점 창구 및 자동화기기에서 도장/통장/비밀번호 없이 출금 및 이체거래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 인증 이용가능 자동화기기 코너는 사전에 설치여부 확인이 필요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비스 설명서를 참조하시거나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111번 또는 1599-1111번이고, 해외에서 이용시에는 +82-42-520-2500번입니다. 예금, 펀드, 대출, 외환, 어르신전용 연락처도 안내되어 있으니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하나은행과 금융투자상품의 매매를 체결하신 고객의 경우, 하나은행에서 고객이 요청한 방법으로 통지하는 매매거래 내역 및 월별/분기별 매매명세 상 내용에 대하여 문의나 이의사항이 있으시면 하나은행 준법지원부(02-3788-534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logstudy.tistory.com/1901
https://logstudy.tistory.com/18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