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까기게임

게임 2015. 5. 3. 18:16





 

알까기는 어렸을 때 바둑돌 가져다가 많이들 해보셨을 겁니다.

저는 장기알로도 해봤는데 어쨌든 둘 다 재미있더군요. 친구와 간단한 내기 정도를 하면서 즐겼던 기억도 납니다.

이번 시간에는 플래시 형태로 해보실 수 있는 알까기게임을 하나 준비해보았는데요 바둑돌처럼 동그랗게 생기긴 했지만

색상은 다릅니다. 노란색과 빨간색의 대결이더군요. 2인용이 가능했다면 좋았을텐데 그 부분은 좀 아쉽습니다.

혼자 심심할때 즐겨보세요.

 

 

제목은 shuffle 이라고 하는데요

이걸 보니까 셔플댄스가 생각나네요. 근데 실은

이 말 자체에 발을 질질 끌다 또는 이리저리 움직이다 정도의 뜻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레이 방법은 위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우리가 조종해야 하는 것은 빨간색 돌이며

마우스 왼쪽 버튼을 드래그하여 방향 및 힘조절을 했다가 놓은 방식으로

공을 날릴 수 있습니다.

 

 

플레이 장면을 한번 확인해볼까요?

한가지 다행스러운 것은 우리편이 항상 먼저 시작한다는 겁니다.

초반에 날릴 수 있는 알들이 많기때문에 꽤 유리하다고 볼 수 있죠.

하지만 레벨이 올라갈수록 항상 그렇다고만도 볼 수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조금 이따가 설명드릴게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round won 글자가 나오면서 이겼다고 알려줍니다.

화면을 아무 곳이나 클릭하여 다음탄의 알까기게임을 곧바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저의 1탄 점수는 690점이 나왔네요.

 

 

이번 스테이지는 어떤가요?

한눈에 봐도 우리쪽 돌의 갯수가 더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갯수를 세어보니 한 개가 더 적네요. 하지만 선공격의 유리함으로

얼마든지 역전시킬 수 있네요.

 

 

레벨의 유형이라든지 알들이

배치되는 기준을 잘 모르겠는데 그냥 랜덤인 것도 같습니다.

아니면 이기느냐 지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기도 하네요. 뭐니뭐니해도

초반에 얼마나 많은 알들을 떨구느냐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