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판 슈퍼마리오는 제가 아주 어렸을때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당시에는 패밀리오락기로 했었는데 벌써 시간이 이렇게 많이 흘러버렸네요. 그 이후로도

다양한 버전이 나와있던 걸로 압니다. 요즘은 이런 게임들을 플래시로도 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집에서 컴퓨터로 간단히 해보실 수 있도록 고전 슈퍼마리오 게임하기 글을 작성해봅니다.

 

 

아예 마리오 전용으로 오리지널 플래시를

즐길 수 있다면 좋았을텐데 제가 그걸 찾지를 못한건지 아니면

나와있지 않은건지 몰라도 어쨌든 오늘은 크로스오버 버전을 이용하는

방법을 이용했습니다. 마리오뿐만 아니라 다른 캐릭으로도 플레이할 수 있어요.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는 총 여섯명인데요

그 중에서 여러분들이 원하는걸로 골라주시면 됩니다.

이 중에는 제가 아예 모르는 캐릭도 있네요. 무난하게 하시려면 그냥

마리오를 선택하여 시작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조종은 화살표 방향키와 Z, X 키를 활용합니다.

Z는 점프, 그리고 X는 공격 또는 달리기 기능이에요.

몇몇 캐릭터는 S키를 이용하여 다른 공격을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마리오를 주인공으로 선택했다면

예전에 했었던 고전 슈퍼마리오 게임하기와 비교하여

완전히 동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도 똑같고

배경이라든지 진행 방식이 완전히 동일하기 때문이죠.

 

 

특정 굴뚝으로 들어갈 수 있는 부분이라든지

허공에 대고 점프를 하면 보너스가 나오는 것이라든지 하는 것들까지

동일해서 아마 이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옛날 생각이 많이 나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목숨을 잃을때마다

캐릭터를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계속해서 마리오로만

하는것이 지겨울 경우 한 목숨씩 할 때마다 캐릭터를 바꿔가면서 플레이하시면

지루함이 덜 할거라고 생각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