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파이터2

게임 2015. 8. 5. 20:04




 

예전에 한창 유행했던 오락중에 스트리트 파이터라는 게임이 있었습니다.

저도 옛날에 많이 해보곤 했는데요 이제는 추억이 되어버린 것 같네요. 물론 그 이후로도

여러가지 버전이 나온 것 같긴 하지만 그렇다할 성과는 보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플래시로 간단히 해볼 수 있는

스트리트파이터2 버전의 게임을 소개하는데요 다운이나 설치없이 곧바로 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먼저

조종법부터 알아봐야겠죠? 화살표 방향키로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고,

액션키는 총 여섯개가 있는데 펀치 3개와 킥 3개입니다. 각각은 SDF 및

XCV 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임의로 버튼을 변경할 수 있으며

디폴트를 눌러서 원상태로 되돌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조종법을 알았다고 하여

처음부터 스킬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그런 분들을 위하여 도움말 페이지에 콤보 리스트가 표시되어있습니다.

각각의 캐릭마다 사용할 수 있는 기술표가 위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저도 전투에 참여하기 위하여

선수를 골라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열 두명의 선수가 있는데요

캔이 마음에 들어서 골라보았네요. 사실 캔과 류는 기술 콤보가

동일합니다. 겉 모습만 다르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겠네요.

 

 

저의 첫번째 상대는

혼다가 걸렸습니다. 뚱뚱하지만 손기술이 좋아서

방심하면 당할 수 있는데요 저도 그랬다가 큰코다쳤습니다.

처음이라 스킬 사용이 미숙한 탓일수도 있겠네요.

 

 

목욕탕에서의 한판승부는 저의 패배로

돌아왔습니다. 혼다가 이야기하길, 고작 그것밖에 안되느냐며

자극하고 있네요. 다음번에는 꼭 이겨서 코를 납작하게 눌러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스트리트파이터2 게임에 난이도 조정하는 메뉴가 있다면 가장 쉬운모드로 플레이 해보고 싶네요.

 

 

경기에서 지면 위 그림처럼

카운트 다운이 시작됩니다. 10초를 세는데요

이 안에 이어주시면 자신이 패배했던 선수와 재대결을 할 수 있고

그게 아니면 더 기다렸다가 Restart game 버튼을 눌러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