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플래시로 해보실 수 있는 마인크래프트 비슷한 게임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완벽하게 똑같지는 않겠지만 땅을 부수고 길을 만들어갈 수 있다는 점이

공통점인 것 같네요. 실제 마크에서는 어떤 스토리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이번 플래시에서는

인트로에서 주인공의 이야기가 애니매이션으로 나옵니다.

 

 

우주여행을 하고있는 장면이 가장먼저 나오는데요

저는 처음에 이게 우주가 아니라 바닷속인 줄 알았네요.

뭔가 색깔도 푸른색이고 로켓이 마치 해저를 탐험하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네모난 행성을 보고

이 곳이 우주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잘 운행되던 로켓에 갑자기 문제가 발생하여 어쩔 수 없이

가까운 행성으로 불시착 하게 되었네요.

 

 

이제 이곳에서 어떻게 하면

망가진 엔진을 다시 만들 수 있을지

재료를 구하게 됩니다. 조종법은 위 그림을 참고하면 되는데요

화살표 방향키 또는 WASD 키들을 활용하면 되고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템 고르기는 숫자키 1~6번까지 활용하시고

그 외 단축키들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중요 메시지를 하나 보여주는데

물속 깊이 들어가려면 맵을 돌면서 건축물을 지어야 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기압이랑 산소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

마인크래프트 비슷한 게임 화면 아래에 있는 인벤토리를 활용하여 잘 설치해보세요.

 

 

게임 플레이 장면을 하나 찍어보았습니다.

육지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이 물인데요 그래서인지

주인공 캐릭터는 마치 잠수부와도 같네요. 입고있는게 우주복인지 아니면

스쿠버다이빙을 할 때 입는 옷인지 구분이 안됩니다.

 

 

저는 별도로 구조물 설치 없이

바닷속 깊이 들어가보았는데요 역시 너무 깊이 들어가니까

기압문제로 인하여 체력이 깎이기 시작하네요. 우주선의 엔진 재료가 어디어디에

숨어있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해저까지 탐험하려면

차근차근 생각해야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