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는 어보이드 앤 서바이벌이라는 게임인데요

우리말로 풀면 피하고 생존하라 정도가 될 수 있습니다.

이 플래시의 후속작으로 개드립 피하기라는 것도 나왔는데 제 블로그에

포스팅을 했었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만약 안했다면 해당 게임을 찾아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그것도 그렇고 이것도 그렇고 둘 다 어렵기는 피차일반입니다.

 

 

도움말 화면으로 들어가시면

게임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매 라운드마다

보쓰가 랜덤으로 등장하며 패턴을 모두 피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갑니다.

체력을 모두 소진하면 끝나며 최종점수 및 등급을 알려줍니다.

조종은 화살표 방향키로 해주시고 점프는 스페이스바로 할 수 있어요.

배터리 아이템을 먹으면 체력이 차오르며 점수도 오른다고 하네요.

 

 

시작하기 전에 옵션으로 들어가서

몇 가지 사항을 변경하는 것이 좋은데요

컴퓨터 사양이 아주 좋다면 관계없겠지만 일반적일 경우

화면 컨디션을 최상으로 맞추기 위하여

뒷배경은 꺼주시고 그래픽 품질은 최하로 낮춰주세요.

음량은 기호에 따라 높이거나 낮추면 되겠죠?

 

 

그럼 저도 플래시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탄은

박대기 기자가 나왔는데요 올 겨울에도 이렇게 보도를

해주었으면 좋겠네요. 근데 여기에서는 보스로 나왔기때문에

그의 공격을 다 피해야 합니다.

 

 

매 스테이지마다 왕들은

랜덤으로 나오므로 어떤 왕이 나올거라고

예측을 할 수가 없습니다. 심지어는 동일한 보스가

두번 세번 연속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히려 그럴때가

패턴이 반복되기때문에 더 쉬울수도 있겠네요.

 

 

저의 첫번째 게임 결과는

F가 나왔습니다. 점수는 592점인데요

포스팅하느라 화면을 캡쳐하면서, 피하고 생존하라 게임을 플레이했더니

금방 죽었네요.

 

 

그리고 두번째 판에는

최대한 집중해봤는데 그래도

1만점을 넘기지 못하고 B등급에 그쳤습니다.

그래도 반복해서 도전하다보면 스코어 상황이 좀 더 나아질 것 같긴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