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틴어로 둥근 탁자를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영국의 롤랜드 버릴과 랜스 웨어에 의하여 창설되었다고 합니다.

취지는 똑똑한 사람들의 두뇌를 모든 종교와 인종을 넘어서 인류 복지 발전을 위해 활용한다는 것에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보통 멘사라고 하면 천재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오늘 여러분들도 직접

멘사 추리문제를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일종의 아이큐테스트게임인데요 테스트 결과 화면에서

멘사의 기준을 넘어서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문제 푸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인화면에서 먼저 언어를 선택합니다.

한국어는 없어서 그나마 영어가 보기 편할겁니다. 그리고 그 다음 화면에서는

도움말을 확인하거나 아니면 Start 단추를 눌러서 곧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총 40분이며

풀어야 할 멘사 추리문제는 39개가 있습니다. 난이도는 대체적으로

문항을 거듭할수록 높아진다고 합니다. 시간이 모두 지나면 남은 문제에 대해서는

오답처리하므로 시간이 촉박해지면 찍기라도 해야합니다.

 

 

그럼 몇 몇 문제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1번 문제는 아주 쉬워보이는데요 똑같이 생긴 공들만 8개 있어서

이 그림으로부터는 딱 한가지 답만 보이네요. 제가 생각하는 답은

기존의 공들과 동일하게 생긴 공 그림이 있는 D번입니다.

 

 

이번에는 8번을 보겠습니다.

추리를 어떻게 해야 맞는지는 저도 정확히 모르지만

네모가 3개, 세모도 3개 있으므로 동그라미도 3개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답은 동그라미가 있는 E번입니다.

 

 

저는 대략 10개 정도의 문항을 풀다가 지루해서

나머지 답들은 다 찍었습니다. 총 39번까지 아이큐테스트게임 문제를 다 풀면

화면 우측 하단의 Menu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Send 단추를 눌러서

시험지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멘사 추리문제 테스트 결과 저는 97이 나왔습니다.

그래도 반 이상 찍은 결과라서 다음번에 집중해서 풀면

못해도 100은 넘길 것 같네요. 그럼 이쯤에서 멘사의 기준을 봅시다.

위 그림에는 140 언저리로 표시되고 있는데요 정확히는 148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정말 천재 소리 들을만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