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용달리기게임

게임 2017. 1. 27. 14:36





플래시게임 중에서 이렇게 여러명이서

같이 할 수 있는 게임이 있나 싶을정도로 여러명이서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제가 제목을 4인용달리기게임이라고

작성해놓긴 했지만 실제적으로는 최대 8명까지도 가능합니다. 제목은 지스위치인데요

오늘은 두번째 버전으로 작성해봅니다. 오리지널판도 재미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딩이 모두 다 지나가면

이러한 메인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스크린 우측에서 세가지의 메뉴버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하단에 있는 Multiplayer 항목을 누르면 여러명이서

동시에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적게는 두명에서부터 많게는

여덟명까지 플레이가 가능한데요 명 수를 선택하면

조종키도 같이 나옵니다. 저는 4인용달리기게임 모드로 해보았는데요

친구들과 같이 있으면 각자 키를 맡아서 하시면 되지만 그게 아닐경우

나머지 캐릭터들은 그냥 컴퓨터 캐릭으로 설정해도 됩니다.

 

 

이제 달리기를 하기 전에

준비화면이 나왔습니다. 엔터키를 누르면 시작할 수 있는데요

현재 저는 하늘색의 캐릭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딱 한 개의 키만

활용하면 되기때문에 조종하는 것 자체는 아주 쉽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근데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컴퓨터 캐릭들의 인공지능 수준이 꽤 높았습니다.

장애물을 요리조리 잘 피해다녔는데요 오히려 제가 좀 뒤쳐지거나

죽을뻔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다가 결국에는 가장 먼저 꼴지로 떨어지고 말았는데요

맨 마지막에 한 명이 남을때까지 경기는 지속됩니다.

 

 

4인용달리기게임이 끝나면 이처럼 결과 화면이 나옵니다.

1위는 분홍색 캐릭터가 차지했고 저는 꼴등인 4등을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단판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총 6판을 반복해서 평균을 내는 것이기때문에

나머지 판을 잘 마무리하면 순위변경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