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조작 - 검색창에 오길준을 입력해보세요

네이버의 검색로직을 공부하다가
어제 재밌는 블로그 글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네이버가 또 한건 했네요 ㅋㅋ 이제 면역이 되어서
별로 감흥도 없지만, 블로그에 글을 올린 분이 그 내용을 좀
퍼뜨려주시길 원하는 것 같길래 제 블로그에도 올려봅니다. 우선 그분의 블로그 링크입니다.

http://blog.naver.com/okzone62?Redirect=Log&logNo=150172159006

글쓴 분이 아주 화가 많이나신
모양이에요. 거기에 올린 영상을 보니
정말로 네이버의 조작이 맞더군요. 사실 저는 오길준이라는 분이
뭐하시는 분인지도 몰랐습니다. 그런데 글을 읽어보니 학생들을 가르치는
강사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글의 요지는 이렇습니다. 그분은 사교육의 어떤 측면에 대해
사기라는 것을 폭로했고, 그것이 사실임에도 불구하고 사교육에 미칠 파장때문에
네이버에서조차 누군가의 압박을 받았는지, 오길준에 대한 자동완성 검색어와
연관검색어를 삭제해버렸다는 것이죠. 실제로 제가 확인해보았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오길준을 입력하면
자동완성 검색어가 아예 나오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강사의 이름인
김기훈을 쳐봤습니다. 여러가지 자동완성 검색어가 나열됩니다.
이것이 네이버의 문제가 아니라 강사 개인의 인지도 문제라고 생각하실까봐
다음에 가서 똑같이 검색해봤습니다.



다음에서 오길준을 입력해봅니다.
자동완성 검색어가 나열됩니다. 보아하니
영어 강사분이신것 같네요.



이번에는 김기훈을 검색합니다.
역시 자동완성 검색어가 나열됩니다.
이번에는 오히려 오길준보다 적은 숫자가 나오네요.

이걸 보면 여러분들은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정말 한심하지 않나요? 우리나라 1등이라는 포털사이트의 실체입니다.
외부 압력에 굴복하는 네이버의 모습이었습니다.

그나저나 제 글은 여전히 네이버에
검색이 안되네요. 제 글도 네이버를 까는 글이 많아서 그런걸까요?
상담원이 약속한 날짜는 내일인데 내일까지도 안오면 다시 문의를 해보고
전화를 하든 해결을 봐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