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장에서 선수로 뛰는 사람들보다는

실력이 뛰어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가끔 보면

길거리에서 농구하는 고수분들도 보이곤 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그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길거리 농구게임을 하나 소개합니다. 옛날에는 이거를

오락실에서 볼 수 있었나본데 따라서 오락실 농구게임이라고 언급해도 될 것 같습니다.



원래가 오락실용이기때문에

코인을 넣어야 합니다. 동전 넣기 기능은

키보드에서 스페이스바를 이용합니다. 그리고 게임을 시작하시려면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코인은 언제든지 넣을 수 있지만 애초에 많이 넣어놓고

시작하는 것이 더 편할 것 같네요.



팀 고르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대략 한 10개국 정도가 있었던 것 같은데요

저는 프랑스를 골라보았습니다. 상대방 팀은 이탈리아가 선택되었는데

국기의 형태와 색상이 거의 비슷하네요. 맨 왼쪽에 있는 파란색과 연두색만 다릅니다.

어쨌든 이번 오락실 농구게임에서는 각 나라마다 덩크슛, 3점슛, 스피드, 디펜스와 같은 스펙이 

다 다르기때문에 잘 보시고 판단해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길거리 농구게임에서 3점슛이 강한 팀을 좋아합니다.

상대방이 2점을 넣을때 우리는 3점을 노리기가 편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덩크슛이 더 재미있긴 합니다. 경기 시간이 짧은 편이기때문에

부지런히 슛을 넣고 방어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눈 깜짝할 사이에

게임이 끝나버릴수도 있어요.



화면 하단에 보시면 Super Shot 이라고 적혀있는데요

저 게이지를 모두 다 채우면 말 그대로 슈퍼샷을 날릴 수 있습니다.

2점 및 3점슛이 모두 가능하기때문에 원하는걸로 쏘시면 됩니다.

이번 오락실 농구게임 경기는 제가 5대6으로 패배해서 많이 아까웠는데요

필살기라도 좀 썼다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