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플레잉을 플래시로 즐기고 싶으셨던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게임인데요 전사의 그림자라고도 부르고 아니면

신지드 게임이라고도 불리는 플래시입니다. 제가 예전에 플레이했던 버전과는

차이가 있었는데요 그러고보면 이번 게임이 더 많은 버전들이 있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무튼 바로 위에서 시작하실 수 있으며 로딩시간만 잠시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로딩이 다 끝나면 준비화면이 나오기 전에

인트로 스토리가 만화 형식으로 진행되는데요 내용이

긴 편이기때문에 별로 보고싶지 않으신 분들은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Skip 단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영어를 좀 잘 하시고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스킵하지 말고 끝까지 확인해보는 것도 재미있을거에요.



이제 준비화면이 나왔습니다.

신지드 게임이라는 제목이 적혀있고 그 아래쪽에는

셰도우 오브 더 워리어라는 부제가 있습니다. 메인화면에 보이는 검은색의 캐릭터때문에

전사의 그림자 게임이라고도 부르는 것 같습니다. 옵션 단추를 누르시면 그래픽이라든지 사운드에 대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Start Game 버튼을 눌러서 시작해주세요. 기존에 저장해둔 것이 있다면

Load Game을 이용하여 이어하기도 가능해보이네요.



캐릭터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밸런스, 워리어, 스펠캐스터, 셰도우닌자 이렇게 네가지가 있는데

부연 설명을 읽어보시고 마음에 드는 것으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어차피 생김새는

다 똑같기때문에 직업이라든지 능력치로 판단하는 것이 좋을겁니다. 저는 쉐도우닌자로

선택해보았습니다.



신지드 게임에서는 마을의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사람들과 대화를 할수도 있고 아니면 던전으로 나가서

위의 그림처럼 몬스터와 대전을 펼칠수도 있습니다. 대결을 턴제로 진행되는데요

제가 한 번 공격하면 적이 한 번 어택을 하는 방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