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학생시절에 수학이라는 것을 왜 배워야하는지

이해하지 못했었는데 며칠전에 티비를 보고 그 이유를 알게되었습니다.

물론 다른 분야에도 적용되는 부분들이 많겠지만 모든 건축물의 설계를 위해서는

수학이 꼭 필요하다고 하더군요. 실제로 건설을 하기위해서는 완벽하게 계획을 하고 설계를 해야겠지만

오늘 올리는 다리짓기게임에서는 부담없이 여러분들이 원하는대로 건설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 소개하는 다리게임의 제목은

카고브릿지인데요 버전이 몇 가지 있더군요. 오늘 올리는 버전은

1탄이며 다리게임을 시작하시면 도움말과 함께 1레벨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시구요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건물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설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리짓기게임 설계 화면에서는 배경색깔이

파란색으로 바뀌는데요 다리가 필요한 곳에

나무재료를 이용하여 지을 수 있습니다. 재료는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사람이 지나갈 수 있는 나무재료이고 다른 하나는 견고성을 높이기위한 재료입니다.



저는 나름 튼튼하게 다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지나가는 길 부분은 한 줄로 건설하고 그 밑으로

무게를 받칠 수 있도록 엑스자 모양을 해보았는데 실제로 다리짓기게임 테스트를 해보니

사람은 물론이고 짐까지 같이 지나가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무조건 튼튼하게만 한다고 해서

다 좋은것만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가성비 때문인데요

예를들어서 다리가 두 곳 필요한 다리게임 스테이지에서 한 쪽에만 너무 많은 돈을 투자하면

나머지 한 쪽을 건설할 때 돈이 부족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