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목게임

게임 2020. 7. 30. 11:58





제가 어렸을때 친구들이랑 가끔씩 오목을 두곤 했었는데

유독 잘 두는 친구가 있더군요. 아마도 어떤 공략이라든지 노하우를

알고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혼자서 컴퓨터와 플레이 할 수 있는

오목게임을 하나 준비해보았습니다.



메인화면 가운데에 있는

Play 버튼을 눌러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이 나오기까지의 로딩시간은 길지 않기때문에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돌의 색깔은 따로 결정할 수 없는 것 같은데요,

플레이를 할때마다 흰색이더군요.



그래서 매번 컴퓨터가 먼저 두게됩니다.

검은돌이 먼저 두면 그 다음부터 번갈아가면서 돌을

놓으면 되겠습니다. 오목의 규칙은 다들 아시죠? 가로, 세로, 대각선 중에서

하나라도 돌 다섯개가 이어지도록 만들면 승리합니다. 쌍삼이나 사삼과 같은 규칙도

이 게임에 적용되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직접 테스트를

해봐야 할 것 같네요. 위의 그림과 같은 상황이라면

제가 패배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한 쪽을 막아도 다른 한 쪽에서

돌이 4개가 만들어지기때문입니다. 역시 저는 오목에 소질이 없는 것 같습니다.



컴퓨터의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다면

최하로 내리고 싶네요. 오목게임이 종료되면 결과화면을 보여주고

누가 어떤 돌을 어디에 두었는지의 순서를 숫자로 표시해줍니다. 그럼 오늘도

즐겜하시기를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