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종교가 없기때문에 성경에 대해서도 잘 모르는데요, 교회나 성당같은곳을 다니면 이런저런 말씀들을 많이 외워야 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외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타자를 치면서 외운다면 타자연습과 동시에 성경공부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CTM 성경타자통독이라는 곳이며 인터넷 검색으로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의 모습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으며, 로그인을 해야만 가능한 메뉴들이 많습니다. 오늘의 말씀도 올라와 있는데 하나님, 유대인, 헬라인이 등장하는군요.



저는 저 말씀을 읽어도 무슨말인지 잘은 모르겠습니다. [성경타자통독 처음 사용자 이용안내] 항목을 눌러서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를 보겠습니다.



먼저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가입한다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다음에는 화면 가운데에 나오는 성경 각 권의 목록을 보시고 타자로 치기 원하는 성경을 클릭해줍니다. 구약성경과 신약성경으로 구분되어 있네요.



원하는 성경 클릭 후 나오는 화면에서, 흰색의 빈 사각형 공간을 클릭하여 제시된 성경절을 보고 그대로 따라 타이핑 해줍니다. 타자연습 하는거랑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 줄을 모두 입력한 후에는 엔터키를 눌러야 다음줄로 넘어갑니다. 띄어쓰기가 틀렸거나 오타가 있는 경우에는 수정 후 엔터키를 눌러서 넘어가주세요.



자동저장은 기본적으로 한 장을 넘길때마다 되며, 한 장을 모두 통독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저장] 버튼을 눌러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연습을 마친 후에는 CTM 성경타자통독 메인 사이트에서 본인이 진행중인 성경의 타자통독현황이 나옵니다. 우측 상단의 그래프현황 버튼을 눌러서 통독현황을 한눈에 보기쉽도록 퍼센티지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