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방법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목을 만들고 체크할 수 있도록 네모칸과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간단하게 말씀드릴테니 모르셨던 분들은 한번쯤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좌측에 있는 [파일] 메뉴를 눌러주세요. 하위항목들 중 가장 하단에 있는 [옵션] 항목을 선택한다음, 대화상자가 열리면 [리본 사용자 지정]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열되어있는 창이 하나 뜰겁니다.
리본 메뉴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데요, 우측에 보시면 기본 탭 영역에서 [개발 도구]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
체크 후 저장해줍니다. 애초부터 체크가 되어있는 분들도 있을지는 모르겠는데, 그런분들은 이 과정을 스킵해도 될 것 같네요.
다시 엑셀 작업화면으로 넘어와보시면, 화면 상단부분에 [개발도구] 메뉴가 생성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서 [삽입] 항목을 선택하여 양식 컨트롤을 보시면 [확인란] 아이콘이 있습니다. 저걸 눌러서 삽입하시면 됩니다.
드래그를 하여 만들도록 되어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확인란1이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텍스트 부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모부분을 클릭할때마다 체크 및 해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