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입한 보험중에 하나가 바로 실손의료비 상품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병원에 다녀왔을때 발생한 비용에 대하여 보장을 받을 수 있기때문에 활용도가 높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보험금을 받기위해서는 구비서류를 제대로 준비해야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DB손해보험 실비 청구서류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입원 및 통원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해당 손해보험사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이라든지 네이버 또는 네이트, 다음, 줌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사이트 바로가기는 어렵지않게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보상] 메뉴를 눌러서 [필요서류안내] 영역에 있는 [질병관련사고] 항목을 선택합니다.



먼저 공통서류를 보겠습니다. 보험금청구서가 있어야 하는데, 계좌번호를 포함해야 합니다. 개인 및 신용정보처리동의서도 있어야하고 신분증 사본도 있어야 합니다.



가족관계 확인이 필요하거나 대리인이 청구하는 경우에는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며, 상세 내용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DB손해보험 실비 청구서류를 보겠습니다. 입원시 실손의료비를 받기위한 청구서류는 먼저 진단서가 있어야하고 진료비계산서와 진료비세부내역서가 있어야 합니다. 진단서는 50만원 이하시 진단명이 포함된 입퇴원확인서나 진단명 및 입원기간이 포함된 진료확인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진료비세부내역서는 비급여가 없는경우 생략가능해요.



통원의 경우 실손의료비 청구를 위한 서류들도 보겠습니다. 3만원 이하일때에는 진료비계산서와 진료비세부내역서가 있어야 합니다. 3만원~10만원까지는 위의 서류에 처방전이 추가로 필요하며, 10만원 초과시에는 진단명이 포함된 서류도 있어야 합니다. 발부처는 의료기관이므로, 진료를 받은 병원에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