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다른나라에 비해서 인터넷 속도가 빠르다고 하는데요, 저는 외국에서 인터넷 사용을 거의 해본적이 없고 해외여행을 가본지가 꽤 오래돼서 속도차이를 제대로 체감해보지는 못했습니다. 현재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속도측정을 해볼 수 있는데요, 여러 사이트들이 있지만 오늘은 Speedtest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용해보았습니다.



해당 홈페이지는 웹검색을 활용하여 바로가기를 쉽게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의 모습은 위의 그림과 같은데요, 언어가 영어로 되어있어서 번역기능으로 한국어로



변경하여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속도 테스트를 하기전에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서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저는 그냥 기본 세팅되어있는대로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현재 어떤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는지 그리고 위치는 어디인지 자동으로 뜹니다. [GO] 버튼을 눌러서 측정을 시작할 수 있으며, 소요시간은 대략 30~40초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테스트가 진행되는 모습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먼저 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한다음 업로드 속도를 측정합니다.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인터넷 속도측정 결과를 크게 신뢰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어떤 사이트에서 측정을 하는지 그리고 언제 어떤 상황에서 측정을 하는지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때문입니다. 웹서핑을 하는데 있어서 크게 불편함이 없다면 굳이 테스트까지 해볼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궁금하신 분들은 Speedtest와 같은 사이트를 활용하여 측정을 해보시구요, 제 PC의 결과는 위의 그림과 같이 나왔는데 다른 사이트에서는 업로드와 다운로드가 400대가 나왔지만 여기에서는 200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가지 수치는 높을수록 좋고, PING의 경우에는 낮을수록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