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생각으로는 Unsplash라는 단어를 한글로 표기하면 언스플래시 정도가 될 것 같은데요, 다른분들은 오히려 언플래시 또는 언플래쉬라고 검색하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오늘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미지를 하나 다운받아보려고 하는데요, 인터넷검색을 활용하여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활용해서 원하는 이미지를 찾아줍니다. Unsplash는 라이센스에 따라 스톡사진을 공유하는 전용 웹 사이트입니다. 수많은 사진작가가 참여하고 있으며, 수백만장 이상의 사진 라이브러리에 매달 170억건 이상의 사진 노출을 생성합니다.

 

원래는 페이지가 영문으로 되어있지만, 브라우저의 기능을 활용하여 한국어로 번역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미지 검색을 할때에는 한글로 하는 것보다는




영어로 해야 더 많은 결과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키워드를 winter로 잡고 찾아보았는데요, 수많은 이미지들이 나왔습니다.

 

그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무료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무료로 다운받아서 사진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뭔가 얼음구슬처럼 생긴 이미지를 골라보았는데, 아마도 겨울의 추운 날씨에 비눗방울을 만들어서 날리면 저렇게 얼음결정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네요. 아무튼 하단쪽에서는 관련 사진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곧바로 다운을 받을수도 있지만, 아래쪽을 가리키는 화살표 버튼을 눌러서 사진의 사이즈를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해당 이미지를 찍은 작가에게 메시지를 남길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번시간 언플래쉬 또는 언플래시 사이트 활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구요, 여러분들도 유용하게 이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