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차량의 부재로 야외활동에 제약을 받아온 비영리 사회복지 기관의 야외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2015년 9월 출범한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전국 일곱개 권역에서 21대의 차량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범 3년만에 지구 50바퀴에 해당하는 거리를 같이 달리며, 비영리 사회복지 기관의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고 하는데요,
직접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어떤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인원이 동시에 움직여야 하는데 대중교통이 불편하여 엄두를 내지 못했거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공원에 가고싶은데 시설의 차량이 낙후되어 움직이기 힘든경우 또는 어르신들과 함께 꽃놀이를 가고싶은데 기관에 차량이 없는경우 등의 상황에서 민들레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무상차량제공 프로그램은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차량을 무상으로 제공해주고 유류비 및 기타비용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원구분은 정회원과 준회원으로 되어있고, 자격에 따라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류제공 프로그램은 차량과 유류비를 제공해드리며, 현금이 아닌 유류 완충을 해줍니다. 경비지원 프로그램은 차량 및 유류비지원은 물론이고 여행경비까지 지원해줍니다. 신청은 2개월 전 경비지원여행 전용신청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민들레버스도 있는데요, 더 많은 이용자분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여행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권역센터 시외지역 소재기관의 차량수령 및 반납시에는 이에 소요되는 왕복교통비를 지원합니다. 근데 이 서비스는 2021년도에 일시중단 되었다고 하네요. 다시 서비스를 재개하는 시기가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