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은 국민연금제도를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하여 정부가 설립한 보건복지부 산하 공기업입니다. 1987년 9월 18일 국민연금관리공단으로 설립되어 2007년 7월 지금의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006년 1월 근로자 1인 이상 사업장으로 당연 적용 사업장이 확대되어 전 국민 연금시대를 열었으며, 2017년 600조원을 돌파하면서 세계 3대 연기금으로 성장했습니다.

 

오늘은 해당 공단에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는 분들을 위하여 국민연금관리공단 전화번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화면의 맨 하단에서 콜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번없이 1355로 하시면 되고, 유료입니다. 해외번호도 안내되어 있고,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지사찾기] 아이콘을 누르시면 원하는 지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직 및 인원] 메뉴에서 [지사/센터]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지사는 현재 109개소가 있고, 장애심사센터 및 국제협력센터가 있습니다. 또한 국민연금 상담센터는 43개소가 있어요. 그럼 저도 임의로 한 곳을 선택하여 지사현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악지사를 골라보았는데요 지사현황, 공지사항, 담당업무 및 연락처, 찾아가는 길을 볼 수 있습니다. 조직은 가입지원부, 연금지급부, 행복노후준비지원센터, 장애인지원센터, 지역가입지원팀이 있으며 각각에 대한 전화번호, 담당업무, FAX번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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