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통은 은행의 대출상품 중에 하나인데요, 정식 명칭은 한도대출입니다. 거래하고 있는 은행의 통장을 이용하여 한도내에 일정한 금액을 수시로 빌려 쓸 수 있는 대출제도를 말하며, 약정금액 한도내에서 돈의 액수에 관계없이 수시로 돈을 빼거나 넣을 수 있고 돈이 들어있는 동안에는 이자가 붙지 않습니다.

 

오늘은 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기를 이용해보려고 하는데요, 사이트 주소는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계산기를 제공하고, 한도대출 계산기는 금융관련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조건을 입력하여 계산결과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대출금리는 3%라고 가정하고, 이자출금일은 20일이라고 가정했습니다. 입출금내역은 오늘 1천만원을 뺐다고 가정하고,




대출기간은 12개월로 잡았습니다. 저는 마이너스통장을 한번도 이용해보지 않아서 결과가 어떤식으로 나오는지도 궁금하더군요.

 

2021년 8월 20일에는 7월분 이자가 15599원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달에는 이자가 갑자기 올라갔는데 아마도 7월 중순쯤에 돈을 뺐기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이자에 큰 차이는 없으며 대략 한달에 25000원 정도가 발생하네요. 다만 금융기관의 이자 산정 방법에 따라서 실제 이자와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및 한도대출은 금융기관의 대출상품중에 하나로, 정식명칭은 신용한도대출입니다. 신용대출 중 약정기간동안 약정금액 한도내에서 수시로 인출 및 상환이 가능하도록 약정한 대출로, 거래은행의 통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구불계좌는 일반 입출금 통장 중에서도 항상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이고, 적수는 잔액과 달리 특정 시점의 잔액이 아니라 일정 기간 동안의 잔액 합계를 뜻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