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을 잘 하시는 분들의 의견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로또에 통계를 적용하는 것이 과연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 어차피 매번 랜덤으로 뽑는건데, 이전의 데이터와 연관성이 있다고 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저는 그냥 통계도 단순 참고용으로만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로또 자주나오는 번호 또는 로또당첨번호 통계를 확인해보는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여러가지 통계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당첨결과] 메뉴를 선택하고 [로또6/45 당첨통계] 항목을 선택합니다. 크게 여섯가지 기준으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는데, 각각에 대한 설명을 보겠습니다.

 

번호별 통계는 기간별로 당첨번호 출현횟수와 빈도수를 제공합니다. 색상 통계로는 회차별로 당첨번호 색상을 확인할 수 있어요. 구간별 출현횟수는 구간대별 당첨번호 출현빈도 확인이 가능하고,




기간별 미출현 번호는 기간별로 한번도 출현하지 않은 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홀짝 통계는 회차별로 홀짝 비율 및 번호합을 확인하고, 연속번호 출현은 회차별 연속번호 출현횟수를 확인합니다.

 

그럼 번호별 통계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번호순과 당첨횟수순으로 기준을 잡을 수 있는데요, 먼저 번호순입니다. 보너스번호 포함여부를 설정할 수 있고, 회차구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회] 버튼을 눌러서 1번부터 45번까지 당첨번호에 몇 번이나 등장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당첨횟수순으로 정렬하여 보겠습니다. 좀전과 마찬가지로 보너스번호 포함여부와 회차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가장 빈번하게 등장한 번호들을 1위부터 10위까지 확인해보았는데요 43, 34, 1, 27, 17, 13, 12, 4, 39, 33번 순입니다. 근데 당첨횟수가 동일한 번호들도 있기때문에 공동순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