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메시징 시스템인 UMS는 음성, 팩스, 전자우편, 이동통신기기를 이용한 다양한 통신요구를 하나의 시스템에서 전달, 저장, 통지하면서 메일이 도착하는 즉시 호출기나 휴대폰 및 전화기로 이 사실을 알려주고 수신자는 전화를 통하여 메일내용을 음성으로 청취하거나 팩스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농협 UMS 해지 또는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농협 UMS란 고객의 다양한 금융정보 및 중요일정 등을 다양한 통신매체를 활용하여 알려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인터넷뱅킹 이용시 가입방법은 공동인증서 로그인, NH라운지, UMS 및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해지방법은 로그인 후 NH라운지의 UMS로 들어가서 마이페이지의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 이용시 가입방법은 NH스마트알림, 올원뱅크, NH스마트뱅킹으로 구분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에 따라서 유료인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해지방법 역시 좀전에 말씀드린 세가지 앱에 대하여 각각 방법을 안내하고 있으니 위의 그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에서는 NH스마트알림 앱에서만 입출금알림 서비스 가입과 해지가 가능합니다.
영업점에 방문하는 경우, 가입과 해지는 실명확인증표를 지참한 본인만 신청/변경/해지가 가능합니다. ARS 이용시 가입은 텔레뱅킹 이용고객으로서 ARS 또는 상담원 이용가입을 할 수 있고, 해지는 영업점이나 인터넷뱅킹 이용해지 및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