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참 안타까운 병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는데요, 치매는 정신지체와 마찬가지로 지능의 장애이며 병 전에는 정상적이던 지능이 대뇌의 질환때문에 저하된 것을 말합니다. 치매의 전형적인 것은 대뇌신경세포의 광범위한 손상이며 기질치매라고도 합니다. 그밖에 노인치매, 매독에 의한 진행마비 또는 간질 대발작의 반복으로 일어나는 간질치매 등이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우체국 치매보험 또는 치매간병보험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우체국 예금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의 [보험] 메뉴를 선택하고 [건강/암보험]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무배당 우체국치매간병보험 상품을 보시면 되는데요, 경도치매부터 중증치매까지 체계적으로 보장하고 중증치매로 최종진단확정시 평생토록 중증치매간병생활자금을 지급합니다.
평점은 3.7점이며, 월납입액예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종 표준형, 1천만원, 40세, 90세만기, 20년납을 기준으로 남자는 45600원이고 여자는 43300원이네요. 경증치매부터 중증치매까지 체계적으로 보장하는 치매전문보험이며, 중증치매로 최종 진단이 확정되고 매년 생존시 최대 15년동안 중증치매 진단간병자금을 매월 지급하고, 최대 180개월 한도입니다.
중증알츠하이머치매 및 특정파킨슨병 등 추가보장을 하고, 병이 있어도 간편심사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해약환급금 50% 지급형 선택시 표준형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표준형과 동일한 보장을 하고, 80세 계약해당일에 생존시 건강관리자금을 지급합니다. 중증치매로 최종진단 확정시 보험료 납입이 면제되고, 근로소득자의 경우 납입보험료 연간 100만원 한도에 대하여 12%의 세액을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