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꾸준히 운동을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저역시도 현재 10년 넘게 하는 운동이 있고, 집에서도 일주일에 2~3일 정도는 홈트레이닝을 하고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하는 운동이 소모하는 칼로리가 어떻게 되는지도 관심이 많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운동 칼로리 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을 살펴보았습니다.

 

1. 칼로리 계산기 (운동칼로리계산기 (soseyo.com))

 

음식칼로리, 운동칼로리, 일일권장칼로리 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중에서 운동 칼로리 계산기 페이지에서는 걷기, 계단, 줄넘기, 자전거, 등산, 수영, 요가, 달리기, 사이클, 에어로빅, 탁구, 농구, 스키 중 선택하여 소모한 칼로리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저는 걷기운동을 선택하고, 몸무게는 80kg 및 운동시간은 30분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운동으로 소비된 총 열량은 40Kcal이 나왔네요.

 

2. 마라톤 온라인 (마라톤온라인 칼로리계산하기 (marathon.pe.kr))

 

여러분들이 하는 운동이 얼마나 많은 열량을 소비하는지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달리기 뿐만아니라 다른종목의 스포츠도 일괄하여 열량소비량을 비교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현재체중을 55~56kg으로 설정하고, 운동종목은 탁구로 설정했으며, 운동시간은 1시간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측정하기] 버튼을 누르면 운동으로 소비한 총 칼로리가 나오는데요, 246Kcal이라는 결과가 나왔네요. 다만 개인에 따라서 소비되는 칼로리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달리는 의사들 (달리는 의사들 - Running Doctors (runningdr.co.kr))

 

특정 거리를 달렸을 때 얼마나 많은 칼로리가 소모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중감소의 기본은 하루에 섭취한 음식물로 인한 칼로리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운동 칼로리 계산] 탭에서 달린 거리와 몸무게를 입력하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각각 3km와 70kg을 입력해보았는데요, 칼로리 소모량은 217Kcal이 나왔습니다.

 

칼로리 소모를 위하여 매우 빠르게 달릴 필요는 없으며, 얼마나 멀리 달리느냐가 중요합니다. 또한, 보다 무거운 물체를 움직이는데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기에 몸무게도 칼로리 소비량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네요.

 

<관련글>

https://logstudy.tistory.com/1917

 

걸음어플(걷는어플) - 캐시워크 만보기 앱테크 캐시적립

스마트폰 보급이 보편화되면서 앱테크를 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앱테크는 스마트폰 리워드 앱을 이용한 재테크 방식인데요, 모바일 디바이스의 앱 광고를 보면 적립금이나 커피숍 등 매

logstudy.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