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서를 방문하면 민원 업무를 볼 수 있는 민원실이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하남경찰서 민원실의 위치와 업무별 연락처 그리고 주요업무에 대해서 알아보고, 온라인으로 민원 업무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하남경찰서 홈페이지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해당 링크(하남 경찰서에 오신걸 환영합니다)를 참고해주세요. 정보공개, 민원창구, 경찰서소개, 알림마당, 자료실, 서장업무추진비, 수의계약, 연락처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민원실 직접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하남경찰서 주소 경기도 하남시 검단로 27을 참고하여 방문해주시고, 민원실은 별관(민원동) 1층에 있으며, 대표전화는 경찰민원 콜센터 182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방문하실 분들은 다음의 세가지 방법을 확인하세요.

 

천호역에서 찾아가기(1) : 6번 출구 앞 341, 112, 13번 버스를 이용하여 복지회관 하남등기소 입구 정류장에서 하차합니다.
천호역에서 찾아가기(2) : 6번 출구 앞 30-3, 112-5번 버스를 이용하여 2번 버스로 환승 후 복지회관 하남등기소 입구 정류장에서 하차합니다.

하남시청에서 찾아가기 : 마을버스 2, 112, 341번을 이용하여 복지회관, 하남등기소입구 정류장에서 하차합니다.

 

하남경찰서 민원실의 부서별 연락처(전화번호) 정보는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종합조회 처리실, 행정처분/즉결, 과태료/압류, 범법/스티커, 신문고, 면허갱신 업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민원실 주요업무는 방문/전화민원 상담 및 민원서류 접수, 헤어진 가족찾기 접수/처리, 각종 사실확인원 발급, 인터넷 컴퓨터 및 휠체어와 같은 민원 편의시설 제공 등입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청문감사인권관실을 이용할 수도 있으며, 하남경찰서 본관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청문감사인권관은 경찰관이 부정/부당하게 처리한 업무는 즉시 시정 조치하고, 해당 경찰관에 대해 책임을 묻는 민원상담관 및 인권옹호관으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전국 각 경찰서에 설치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청문감사인권관을 찾아가서 상담 및 민원을 제기할수 있고, 경찰서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전화/우편/FAX를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민원 업무를 보실 분들은 경찰 민원포털 홈페이지(경찰민원포털)를 참고하세요.

 

경찰 민원포털은 경찰관서를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 접속으로 제증명 발급, 인허가 신청, 각종 행정신고 등 각종 민원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대국민 인터넷 통합 민원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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