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의 종류를 불문하고, 본인이 소지하고 있던 카드를 분실한 경우에는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타인이 나의 카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물론 결제내역을 추적하여 어떻게든 잡을수는 있겠지만 애초에 사용을 막아놓는 것이 안전합니다.
오늘은 농협카드 분실신고 해제 및 분실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제가 현재 주로 사용하고 있는 카드중에 하나가 농협카드여서 여러분들은 물론이고 저에게도 필요한 정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하고 [카드분실신고] 카테고리에서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와 신고해제/재발급 항목을 활용합니다. 다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하며 앱카드, 아이디, 핀번호, 인증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분실신고 하는 방법부터 보겠습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유효카드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분실신고할 카드를 선택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시 분실일자, 분실장소, 연락처 정보를 입력합니다.
서비스 이용시간은 매일 24시간이고, 00시부터 01시30분에 잔액조회시 체크카드 이용금액은 반영되지 않습니다. 카드승인내역 확인을 통하여 잔액을 확인해주시고, 정확한 잔액은 01시30분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다음은 분실신고 해제에 대한 안내를 보겠습니다.
저는 신고한 내역이 없어서 데이터가 없다고 나오는데요 만약 있을경우 카드종류, 카드번호, 카드명, 유효기간, 신고일시, 접수구분, 분실정보를 보여줍니다.
서비스 이용시간은 매일 24시간이고, 분실신고일로부터 60일 이내인 카드만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주세요. 분실신고 후 재발급한 카드는 조회되지 않으며, 분실재발급 신청 이후 기존카드의 분실신고 해제는 영업점에서만 가능합니다.
카드의 부정사용 예방을 위하여 비대면 채널에서는 연 12회까지만 발급신청이 가능하고, 연 12회를 초과하여 발급하기를 원하시면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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