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노인돌봄지원기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또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배움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종사자 교육사업 및 지원사업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센터에서는 돌봄이 필요한 취약노인에게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담사회복지사와 생활지원사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교육훈련사업과 종사자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용과 관련하여 전화문의를 원하시면 고객센터 1661-2129번을 참고해주시고, 운영시간은 평일 09시 ~ 18시 및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입니다. 또한 팩스번호는 02-6919-2777번, 이메일주소는 1661-2129@scela.or.kr입니다.




 

1. 종사자 교육사업

 

1-1. 직무교육

 

전담사회복지사와 생활지원사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업무수행을 위한 기초교육이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인력이라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교육입니다.

 

교육기간은 현재날짜 기준으로 2023년 1월 ~ 12월, 대상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인력, 기관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중앙노인돌봄지원기관), 방식은 종사자 개별 온라인 교육입니다.

 

1-2. 역량강화교육

 

보건복지부, 시/도 및 시/군/구, 수행기관에서 수행인력의 역량강화 및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의 질 제고를 위한 교육입니다.

 

교육내용은 수행인력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유관기관 연계 및 전문가 섭외를 통하여 진행되는 교육 등입니다. 수행인력의 업무, 교육욕구, 경력 등을 고려하여 교육계획 수립 및 진행이 필요합니다.




 

2. 종사자 지원사업

 

2-1. 종사자 소진, 트라우마 예방 지원

 

심리상담 지원 또는 근로상담이 필요한 종사자를 대상으로 마음터치 콜상담을 운영합니다.

업무수행 중 안전 위험상황을 예방하기 위한 안전관리 매뉴얼 배부 및 물품지원 등을 합니다.

종사자의 권익증진을 위한 정보전달 및 교육진행을 합니다.

 

2-2. 종사자 소진, 트라우마 치료, 프로그램 지원

 

종사자 소진예방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힐링특강 및 힐링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업무수행 중 겪는 외상경험으로 인하여 외상 후 스트레스나 우울감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종사자에게 심리상담 치료비를 지원합니다.

종사자 상해 및 배상책임보험 보장내용 협의/보장확대 등을 위한 논의 및 지원을 합니다.

 

2-3. 종사자 인식개선 및 기타 지원/관리

 

홍보물이나 SNS홍보 등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의 사회적 인식제고를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에코백, 지역화폐, 온누리상품권 등 지원으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의 지지와 격려를 위한 응원캠페인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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