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rot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보상서비스] 메뉴를 선택하고 [자동차보험] 영역의 [자동차사고 보상가이드] 항목을 선택하시면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사고처리 절차 및 교통사고 대처요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사고시 과실비율에 대해서는 과실비율 정보포털 사이트(자동차사고 과실비율 분쟁심의위원회 (knia.or.kr))를 참고하세요.

 

사고처리 절차는 사고통보 > 사고현장조치 > 사고조사 > 피해조사 > 보험금 결정 및 지급 순입니다. 세부절차를 보시면 먼저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0300번으로 연락하여 ARS 1번을 눌러서 접수하거나, 모바일 앱으로 접수합니다. 사고접수 즉시 담당자를 배정하며, 현장출동 요청시 24시간 출동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고내용 확인과 현장조사가 이루어지고, 보험금 청구서류를 제출합니다. 병원을 통하여 부상정도 및 피해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차량견적과 수리기간 및 렌트사용여부를 확인합니다. 모바일을 통하여 처리 진행상황과 지급내역 확인이 가능하고, 합의 및 손해사정 후 보험금을 지급해드립니다.

 

교통사고시 대처요령 절차는 사고발생시 즉시정차 > 부상자 조치 > 사고현장촬영 및 증거확보 > 보험회사연락 및 경찰서신고 순입니다. 세부절차를 보시면, 사고발생시 운전자와 탑승자는 안전한 장소로 이동합니다. 피해차량이라도 일단 정차 후 사고를 확인합니다. 본인 및 상대방의 부상상태를 확인 후 증거확보를 합니다.




사진촬영 전 블랙박스의 사고영상 기록상태를 체크하시고, 사고장소 사진은 도로형태와 신호/표지 상태가 함께 보이도록 촬영, 충격부위 사진은 충격부위의 근접사진과 차량 전체사진으로 다양하게 촬영, 진행궤적 사진은 차량앞바퀴/노면표시/스키드마크를 모두 촬영합니다.

 

112로 신고하시면 불필요한 다툼을 해소하고 사고현장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으며, 부상이 경미하거나 차량만 파손된 경우 반드시 경찰서에 신고할 필요는 없습니다. 피해가 경미해서 상대방과 현장에서 합의한 경우 증거확보를 하는것이 좋으며, 보험회사에 사고접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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